[던파] 접속만 하면 주는 리버레이션 무기, 어떤걸 받아야 할까?


이번 미션 스트레인지로 기간내에 접속만 하면 지급이 되는 리버레이션 무기 과연 어떤걸 받아야 제대로 활용 할 수 있을까요? 활용범위에 따라 어떤 캐릭이 받느냐에 갈릴 수 있겠지만 고민이 된다면 이 글을 보고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파밍용으로 받는다면?


단순 파밍용으로 받게 된다면 마계던전에서의 레벨업 및 그란디네 광부 노가다를 하는데에 있어 리버레이션 무기는 어느 캐릭이 껴도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기본적인 모든 옵션은 다 동일하기 때문에 성능은 확실히 보장이 됩니다.


■ 안톤레이드까지 목적이라면?


안톤레이드까지의 목적이라면 딜러 또는 홀딩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캐릭터들이 착용하게 되는데 요즘 에픽풀이나 잡에픽으로라도 둘둘 낀 사람들이 많아 눈치가 보이는게 현실 입니다. 특히 시작부터 끝까지 딜러의 역할을 하는 캐릭터들에게는 매너가 10강이라기보단 12강이 오히려 리버레이션 무기 쪽으론 기울어져 있기 때문에 강화의 부담이 커질 것 입니다.


오히려 잠깐의 딜러 역할을 한다던지 홀딩을 하는 캐릭터라면 주변 방어구/악세서리가 성물이나 마봉템이 아니면 리버레이션 무기라도 받아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직업

염제 폐월수화


염제는 요즘 홀리의 부족으로 카이버프쳐를 기본으로 데려가지만 딜셋팅의 여부도 물어보는 경우가 많아 딜러로써의 역할도 해야하지만 그렇게 크게 요구하는 편이 아닙니다. 6그라시아에 10강리버레이션만 껴도 좋게 봐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안톤레이드까지의 목적이 있다면 염제를 가장 우선적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홀딩 캐릭터에게 추천하는 직업

- 검신

- 얼티밋 디바

- 네메시스


추천을 안해도 되는 것 이긴한데 그래도 받겠다면 이 3개의 직업을 추천합니다. 다만 조건이 있습니다. 요즘 날먹들이 너무 많아 성물을 끼고 리버를 끼면 절대 안받을 것 입니다. 그러나 요즘 이벤트로 퀘전더리를 많이 뿌리고 있어서 비탄셋트를 끼고 있다면 리버레이션 무기를 껴도 대 환영을 해줄껍니다. 그렇다고 홀딩을 못하는데 억지로 셋팅해서 레이드를 갔다가 욕은 먹지 마시길 바랍니다. 최소 연습은 하시길 바랍니다. 괜히 믿고 거른다는 말이 나오는게 아닙니다 ㅠ_ㅠ


딜러 캐릭터에게 추천하는 직업

- 패황


패황은 왜 이렇게 쌘지 모르겠습니다. 6그라시아에 10강 리버레이션 무기에 증뎀/크증뎀 잘 챙기면 격전지는 무난히 갈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기엔 요즘 에픽딜러들이 많은게 함정이긴하지만 패황의 강함을 아는 사람은 한둘이 아니기 때문에 추천하는 바 입니다.


■ 현재 리버레이션의 위치는?


리버레이션의 위치는 겉모습에 따라 갈린다고 볼 수 있는 위치까지 추락을 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 에픽파밍의 시대가 되었기 때문에 에픽무기를 낀 사람이 한둘이 아니기 때문에 잘 쳐다보지도 않는 현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도 12강 정도면 되지 않느냐 라는 생각도 있겠지만 리버레이션의 가치가 엄청 떨어졌고 안톤레이드의 벨런스가 계속 바뀌면서 리버레이션 무기는 벨런스 효과를 잘받은 캐릭이 껴야 좋은 시대가 되어서 정말 착용할 무기가 아직 없어서 낀다거나 레이드 한번 억지로 가보고 싶어서 12강을 구매하여 가는 사람들이 있지만 그래도 힘든 상황이라고 봅니다.


■ 글쓴이는 무슨 리버레이션 무기를 받았는가?


위에 타이틀 이미지에서 보셨다 싶이 저는 "리버레이션 빔소드" 를 검신에게 줬습니다. 안톤레이드를 쉽게 가기 위해 비탄셋트 및 각종 오라를 지원하는 악세서리를 착용하고 신청했더니 무난하게 안톤레이드를 하였습니다. 물론 리버레이션을 보고 받아준거라고 생각은 단 1% 도 생각하지 않습니다. 당연 비탄셋트와 오라템 때문에 받아졌고 홀딩을 하면서도 오라쳐까지 되기 때문에 1석2조의 도움이 되어 안톤레이드에 참여하기 좋습니다.


그 외에는 그냥 파밍용으로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션 스트레인지와 함께 시작된 "아라드 서커스" 4가지의 서커스가 있으며 평일에는 5번 / 주말에는 10번의 기회가 주어지며 서커스를 통해 얻은 서커스 주화로 다양한 헤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바나나 원숭이" 를 추천하며 바나나 원숭이는 20초 동안 등장하는 바나나 원숭이를 맞춰 바나나를 던지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순발력만 있다면 쉽게 완벽한 보상을 받아 주화를 많이 모을 수 있습니다.



많은 주화를 모아 최대 초댖장 500장 / 정제된 테라니움 100개 / 퀘전더리 상자 / 고대던전 프리패스 / 빛나는 고대의 보물상자 / 피로도 30 회복 비약 / 초월의 돌 / 칼레이도 박스 / 성장캡슐 / 성장의 비약 / 링링이의 포션 등 다양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꾸준히 매일매일 참여만 잘해도 이렇게 보상을 챙겨서 던파를 플레이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성장 / 파밍 / 레이드 다양한 면에서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시간도 오래 걸리는 편도 아니고 아주 잠깐 하는 것 이라 크게 불편함도 없이 좋습니다.


저는 이번 미션 스트레인지 & 아라드 서커스를 통해 검신이라는 캐릭터를 1레벨 부터 현재 87레벨 까지 편하게 잘 키웠고 앞으로 최고레벨은 90레벨 까지 키워서 루크레이드 까지 갈 수 있게 즐기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역시 던파는 이벤트를 할 때 캐릭터를 성장하는 것은 최고인 것 같습니다.

  Comments,     Trackbacks